안녕하세요.

고공행진 중인 중국주 평안보험을 아시나요?

2년전 중국주식 폭락장이 왔을 당시

평안보험은 28위안까지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얼마죠?

72위안을 넘기다가 급 오른 주식장에 조정이 오면서

 68까지 떨어진 상태입니다.

 

저는 평안보험 주주인데요.

평안보험은 당시 저PER(10아래로 넘어감)

에 분기마다 수익이 급증하는

좋은 주식이었습니다.

지금은 단기간 급등으로

숨고르기 중인데요.

(중국장 대부분이 떨어지고 있어요@)

 

저는 비교적 수익률이 높은 관계로

 지금 조정에 들어간 평안보험을

편안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소강상태에 들어간 중국주식은

놔두고...베트남을

바라봐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바오베트남에 대한 동영상 기사. 캡쳐=한국경제 TV)

 

베트남 주식을 왜 해야 할까요?

베트남 여행 가 보셨나요?

그분들과 대화를 나눠본 분들이라면 그분들의 돈에

대한 의지를 알 수 있었을 겁니다.

 

베트남 부동산 가치도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소득에 비해 베트남 수도 호치민

아파트 가격은 분양가로 3억원정도 입니다.

아주 비싸죠.

저는 언젠가 다시 경제위기가 또는

베트남에 위기가 온다면 베트남 호치민 강변

아파트를 사고 싶네요.

 

그러나....

지금은 좀 들어가기가 망설여지는?

소유권을 증명하는

핑크북을 못받는 경우도 있고

외국인은 50년 사용권만을 갖기 때문에

아직은 리스크가 있지요.

 

그럼 가장 안전한 주식은 뭐가 있을까?

베트남은 투자하고 싶은데...

그렇다면 베트남의 바오베트남(BVH)를 추천@

저도 350만원씩 사고있는 종목입니다.

만주를 목표로!!

(베트남은 최저수수료가 3만5천원 정도 있는

관계로 한주 단위로 사면 안됩니다. )

 

 그렇다면 왜 바오베트남이 유망할까요?

증권회사 관계자한테 이 주식 전망을 여쭤보니

손보는 치열하겠지만 Top2 지킬것이고

생보는 점점 1위로 격차벌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하시더군요.

 

 

제가 쓰는 미래에셋대우 주식창입니다.

기준환율은 0.0478로 잡히네유.

베트남 환율은 역대 최저입니다

지난 12월 1일 금요일 0.8%가까이

올랐지만 그래도 역대 최저임에는

분명합니다.

환율이 낮다는건 그만큼 환차익으로 인한

이득까지도 바라볼 수 있다는 뜻 아닐까요?

 

PER는 30이네요. 근데 다음에 보여드릴 사진에는

25라고 나옵니다 ㅋㅋㅋ(뭐가 맞는거니 -::)

 

 

 

매년 1번 배당을 주네요.

현재 가격으로 2017년 배당받은것(1000)

하면 1.5 아주 조금 안됩니다.

과거 2014년을 기준으로 하면 2.5%정도 되네요.

 

 

 

 

분기손익계산서입니다.

6월과 9월 영업이익 변화 좀 봐주세요!

어쩜 저리 폭락을 했을까요?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보고서를 보니

"보수적인 준비금", 적극적인 모집인, 판매채널 아낌없는 투"

펀더멘탈에는 이상없다 라네요.

그래도 위험해 보여

 

2016년 기준 생명보험 26%, 비생명보험 부분 17%로

2위입니다. 그외 증권 은행, 부동산 등 1개 합작회사

6개 계열사는 큰 성과는 없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금융지주회사를 표방하나 사실상 보험사ㅋㅋㅋ)

 

미래에셋 보고서에 의하면

베트남 보험시장은 아직 신생아 단계입니다.

2015년 보험 침투율은 1.7%이며

2.16년에는 1.9%로 추정하고 있다네요.

 

반면 아세안국가 평균 3.5%

아시아 국가 평균 9.5%로

베트남이 현저히 낮습니다.

(여러분 돈을 벌면 무엇을 하시나요?

전 보험을 먼저 듭니다. 지킬게

많아지면 보험을 들게 되지요!!)

 

베트남 평균 나이가 30대 초반으로 아주

젊은 나라입니다. 매년 성장률도

7%에 달해 성장하는 나라지요.

 

과거 우리가 "잘살아보세~"

하고 외쳤던 것처럼

베트남 사람들도 돈에 눈을 뜨고

있습니다. 그들은

1)현금 2억 5천

2)아파트

3)자동차를

목표로 삼고 있답니다.

 

자동차를 산다는게 눈에 띄지요?

그럼 자동차 보험을 사야지요

 

 

 

 

금융자산의 증감을 살펴봐 주세요!

마이너스가 생기네요?

영업점을 공격적으로 확대하나 보죠?

재무현금흐름도 마이너스...

 

 

 

 

3개월만에 영업이익률도 4분의 1토막이 났네요 ㅋㅋㅋㅋ

순이익률도 떨어지고

자기자본 이익률(ROY)좀 보세요 ㅋㅋㅋ

 

그래서 BVH는 최근 (10월 30일)

49000까지 떨어졌습니다.

저는 그때 49300에 처음 사고 이후 20%가까운

수익을 냈다가 (분할매수하는 개미인지라)

지금은 15.3%수익을 얻고 있네요.

주식수는 2760개로

10000개까지 모을 계획입니다!

 

그럼 제가 왜 49300에

이 주식을 샀는지 설명해 드리죠.

저는 미래에셋대우에서 나온 보고서와

베트남 보험 1위 회사의 전망을

믿기로 했습니다.

 

 

바오비엣이 순이익성장이 더딘것

(엥? ㅋㅋ 아예 적자로 돌아섰다공!!)

판관비 증가라네유 ㅋㅋ

베트남은 사실 푸르덴셜 등

외국 보험사가 장악하고 있다가

정부의 도움 등을 등에 업고

자국 보험회사 들이 급격히 성장

하고있습니다. (사회주의 국가잖아유)

 

동사의 벨루에이션이 5년 내 최저

(49000)까지 내려왔다고 해서

저는 베트남을 갔을 당시 젊은 인구

자동차의 급속한 유입(내년부터 관세 30%없어짐)

올해 차를 사려던 사람도 내년까지 기다리고 있음

 

빈그룹이라는 자국 그룹이 자동차 생산 ㅋㅋ

또 현재 바오비엣홀딩스는 국영회사로

70%넘는 주식이 베트남 정부 소유인데

곧 민영회사로 매각될 가능성이 급니다.

역사적으로 국영회사가 민영회사로 지분 매각되면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전 바오베트남 주식을 사고 있습니다.

나중에 자식을 낳으면 만주 정도는

사줄 생각입니다.

Anyway 모든 투자는 본인 책임 ^^

즐투하세요.

posted by 스텔라88